대한화학회 화학올림피아드

top_flash_icho.jpg
overview_icho_img01.gif

 

국제과학 올림피아드(International Science Olympiad)의 6개 국제경시대회(수학, 물리, 화학, 정보, 생물, 천체 (탄생연대순)) 중 하나로서 이 중 가장 오랜 전통을 가진 대회는 국제수학올림피아드(International Mathematics Olympiad)로 1959년 개최되 었으며, IChO는1968년 체코 프라하에서 3개국이 출전한 가운데 제1회 대회가 개최되었다.

 

IChO는 초기 동구권 국가들만의 행사로 치러졌으나, 1974년부터는 점차 서방세계 국가들 의 참가가 확대되면서 현재는 중ㆍ고 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매우 권위있고 영향력있는 대회로 인식되고 있다.IChO는 화학분야에 있어 청소년들의 학습의욕을 고취시키고, 청소년들을 비롯한 화학자들의 국제교류 및 협력증진에 그 목적 을 두고 있다.

 

IChO대회에 참가하는 각 국의 대표단은 이 대회를 통해 화학에 대한 국제적 이해와 교류 증진 뿐만 아니라, 개최 국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국 간 우호증진에도 큰 역할을 하고 있다

 

서비스 링크

X
Login

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.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. 단, 게임방,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.

X